닫기

커뮤니티

Chung Nam Green Environment Center

포토뉴스

환경교육사업 [보도자료] “그린뉴딜·탄소중립 아이디어 듣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6-23 10:37

본문

충남도 30일까지 지역참여형 환경사업 공모 접수 

충남도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지역 단체, 모임, 네트워크 활동체 등을 대상으로 2021년 지역참여형 환경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참여형 환경사업 공모는 지역 환경 현안에 대한 현실적인 해소 방안을 찾고자 도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수용하는 현장 중심 사업으로, 올해 처음 추진한다.
공모는 충남지역 그린뉴딜,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주제로 한 기획 분야와 충남지역 환경 현안 개선 및 해결 방안을 주제로 한 자유 분야로 진행한다.
도와 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이번 공모를 통해 친환경 저탄소사회, 기후변화 대응, 자원순환사회 구현, 환경오염 예방 등을 위한 실천 방안이나 대안을 찾을 계획이다.
공모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한 단체 등에는 회의, 조사, 토론, 세미나, 자문 등의 활동에 별도의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누리집(www.cng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도내 현장 활동가, 시민단체 등 도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환경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아갈 것”이라며 “제안된 다양한 의견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충청타임즈(2021.6.22.), 오세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