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커뮤니티

Chung Nam Green Environment Center

포토뉴스

기업환경지원사업 [보도자료] 아산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대기환경 개선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2-23 13:41

본문

아산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대기환경 개선 MOU 체결


fadd75c69b406ae3a203a3580ad9994a_1645591149_0275.jpg


아산시가 23일 충남 최고의 환경 기술과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대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쾌적한 대기환경과 기업체 환경 기술지원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020년 환경부 지정기관으로 설립됐다.
특히,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각계 환경 전문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돼 환경문제에 대한 연구사업, 환경교육, 환경기술개발사업 등을 추진하는 연구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대기배출사업장(악취 발생사업장 포함)·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및 환경기술지원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조사·연구사업에 대한 협력 및 지원 △미세먼지 저감 활동가 및 민간 환경감시원 양성 △기업체, 시민 등을 위한 환경교육 지원 등을 수행하고, 아산시는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가 협약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충남환경녹색지원센터와 협력을 강화하며 우리 시의 환경문제를 더욱 깊이 있게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아산시는 실질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기환경 개선 정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며, 지속 가능한 대기환경 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MOU를 체결한 아산시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앞서 대기방지시설 교체사업을 통해 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대기오염을 개선하는 1석2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출처: e-대한경제 신문, 2022.2.23. 강순규)